본문 바로가기

애플페이 코스트코 체크 카드 등록 방법

일상 정보 by _teo_ 2023. 3. 21.
반응형

애플페이가 21일 오전, 국내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도 사용가능한 애플페이입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록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코스트코-체크-카드-등록-방법-썸네일

 

애플페이 시작 

애플페이가 21일 오전 5시경부터 국내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14년 애플이 애플페이를 처음 선보였고, 그로부터 9년 만의 한국 진출입니다. 애플페이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술 기반 비접촉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고, 국내를 포함 전세계 76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페이는 iOS 16이 설치된 아이폰6S 이후 제품, 워치 OS 8이 설치된 애플워치 시리즈 3 이후 제품에서 지원됩니다. 별도 운영체제 업데이트 없이 바로 애플페이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용 현대카드 앱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카드를 아이폰 지갑에 등록 가능합니다.

 

 

 

저도 지갑에 들어가서 추가를 하려고 하니 현대카드 앱이 저절로 연결이 되면서 카드 등록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카드와 현대카드 앱을 이미 사용하고 계시다면 설정이 매우 편하니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국내 전용 신용카드와 비자 및 마스터 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 및 유니온 페이 등 기타 해외 브랜드 카드나 일부 법인 카드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현대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하는데,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 발급 원하신다면 체크카드 등록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애플페이 등록방법

1. 설정의 지갑으로 갑니다. 지갑 앱을 열어도 됩니다.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의 등록을 누릅니다. 

애플페이-등록방법

 

2. 현대카드 앱이 있다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고, 애플페이에 등록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등록방법

 

 

3. 약관에 동의합니다. 

애플페이-등록방법

 

4. 애플페이에 카드를 추가합니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에 등록할 수 있고, 카드는 여러 장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앱이 있어서 자동연동이 됩니다. 

 

애플페이-등록방법

 

5. 사용이 완료되면, 애플페이가 사용가능하다는 문자가 옵니다. 

 

애플페이-등록방법

 

6. 이렇게 애플워치에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등록방법-애플워치

 

애플페이 이용처

  •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 백화점 : 롯데백화점(롯데 계열사), 현대백화점 등
  • 마트 및 슈퍼 : 코스트코, 롯데마트(롯데 계열사), 농협하나로마트 등

 

 

  • 커피전문점 :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탐앤탐스, 폴바셋, 이디야 등
  • 기타 : 파리바게트 · 던킨도너츠 · 배스킨라빈스 등의 SPC그룹, 맥도날드

 

최근 애플페이 사용 기반 구축을 위한 NFC 단말기 설치를 적극적으로 문의하는 프랜차이즈 및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MZ 세대를 주고객으로 삼고 있는 페스트푸드점, 편의점, 카페, 슈퍼마켓의 소매점들이 NFC 단말기 설치에 적극 나서고 있으니 예상 대비 빠른 인프라 확충도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사용처와 애플페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사용법 사용처 총정리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사용법 사용처 총정리

3월 21일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현대카드는 가장 먼저 애플페이를 개시합니다. 애플페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로만 애플페이는 당분

teovlog.com

 

반응형